본문 바로가기
영화 추천 및 소개

파벨만스(2023), 영화와 사랑에 빠진 남자 이야기

by 100세 시대 살아가기 2023. 3. 29.
반응형

출처 - 구글 이미지 / 파벨만스

"파벨만스"The Fabelmans : 스필버그의 반자전적 성인 드라마 영화소개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파벨만스"는 그가 토니 커쉬너와 공동 집필 및 제작한 2023년 기대되는 미국 성인 드라마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젊은 영화감독 새미 파벨먼이 영화의 힘을 통해 자신의 가족과 주변 사람들에 대한 진실을 밝히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를 발견하고 할리우드에서의 성공 스토리를 반자전적 이야기로 들려줍니다. 가브리엘 라벨이 새미로 출연하고 미셸 윌리엄스, 폴 다노, 세스 로건, 주드 허쉬 등이 함께 조연으로 출연한 이 영화는 스필버그의 청소년기와 영화 제작자로서의 초기 시절을 기반으로 합니다. 

 

 스필버그는 1999년 그의 여동생 앤이 "I'll Be Home"이라는 제목의 시나리오를 썼을 때 이 프로젝트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 프로젝트는 스필버그가 가족의 이야기를 탐구하는 데 관심이 있었고 부모님에게 해를 끼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20년 동안 보류되었습니다. 2019년이 되어서야 그는 시나리오 작가이자 공동 작업자인 커쉬너와 함께 "West Side Story"를 만들면서 아이디어를 다시 검토했습니다. 각본은 2020년 말에 완성되었고 곧 영화 개발이 공식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파벨만스"는 2022년 9월 10일 토론토 국제 영화제에서 초연되어 People's Choice Award를 수상했습니다. 유니버설 픽처스에서 배급한 이 영화는 2022년 11월 11일 미국에서 제한적 극장 개봉으로 개봉한 후 11월 23일에 와이드 개봉으로 확대했습니다. 4,000만 달러의 예산 대비 4,220만 달러의 저조한 흥행 수입이지만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유니버설 픽처스에서는 흥행에는 많이 신경 안 쓰며, 수상 경력에 더욱 주목한다고 합니다. 또한 추가적으로 스트리밍 서비스나 개봉이 서서히 이루어지면 흥행 수입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렇듯 흥행 수입적 부분 외에 "파멜만스"는 National Board of Review와 American Film Institute에서 선정한 2022년 상위 10대 영화 중 하나로 선정되었으며, 제95회 아카데미상 7개 부문, 제80회 골든글로브상 5개 부문, 제28회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드 11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는 등 수많은 상과 후보에 올랐습니다. 또한 이 영화는 Golden Globe Awards에서 Best Motion Picture – Drama 및 Best Director를 수상했습니다.

 

등장인물 소개

  • 가브리엘 라벨 - 새미 파벨만 역
  • 미셸 윌리엄스 - 미치 파벨만 역. 새미의 어머니
  • 폴 다노 - 버트 파벨만 역. 새미의 아버지
  • 세스 로건 - 베니 로위 역 .버트 파벨만의 조수
  • 클로에 이스트 - 모니카 역 
  • 주드 허쉬 - 보리스 역
  • 오크스 페글리 - 채드 토마스 역
  • 줄리아 버터스 - 레지 파벨만 역
  • 제니 베를린 - 하다사 파벨만 역
  • 데이비드 린치 - 존 포드 역

 

 

출처 - 구글 이미지

영화 제작자의 여정, 홈 무비에서 할리우드까지의 줄거리

 

 새미 파벨만의 영화 제작에 대한 열정은 부모님의 지원과 격려 덕분에 어린 나이부터 시작되었습니다. 1952년, 여섯 살의 어린 나이에 새미는 그의 첫 번째 영화인 Cecil B. DeMille의 The Greatest Show on Earth를 보았습니다. 기차 장면에 매료된 새미는 그의 마음을 이해한 그의 어머니 미치의 도움과 아버지 버트의 지원으로 첫 영화 제작에 대한 열정을 보이게 됩니다. 

 

 새미는 영화 제작 기술을 계속해서 성장하고 발전시키면서 자신의 프로젝트에 여동생과 친구들을 참여시켰습니다. 그는 보이 스카우트 시절 사진 배지를 받기도 합니다. 나중에 그는 파벨만 가족의 캠핑 여행을 촬영했으며 외할머니가 돌아가신 후 어머니를 격려하기 위해 캠핑 여행을 촬영한 것을 영화로 편집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영화에 대한 새미의 열정은 어머니가 아버지의 비즈니스 파트너인 베니 로위와 바람을 피웠다는 증거를 발견하면서 가족 간의 문제와 겹쳐지면서 잠시 주춤하게 됩니다.

 

 결국 그 사건 이후 갈등을 좁히지 못한 부모님이 이혼하시게 되고, 부모님의 이혼 후 새미는 아버지와 함께 할리우드로 이사하여 영화 제작에 대한 열정을 추구하게 됩니다. 그의 아버지 버트는 처음에는 새미의 직업 선택을 받아들이기를 꺼렸지만 결국 그가 계속해서 자신의 길을 가도록 격려하게 됩니다. 새미는 결국 CBS로부터 Hogan's Heroes라는 대박 작업을 제안받게 되고 프레이밍에 대한 귀중한 조언을 제공한 전설적인 영화 제작자 존 포드를 만날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파벨만스, 꿈을 좇는 성장 드라마 영화 감상 후기

 새미의 여정은 수많은 장애물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열정을 따르며 자신의 꿈을 좇는 소년의 이야기입니다. 뉴저지에서 홈 무비를 제작하던 초창기부터 할리우드로의 이적과 영화 산업에서의 성공에 이르기까지 새미의 기술에 대한 결단력과 헌신은 전 세계의 야심 찬 영화 제작자에게 영화 제작에 대한 열정의 영감을 주는 영화입니다. 최근 개봉한 바빌론과는 또 다른 의미로 할리우드에서의 영화 제작자로서의 성공을 그린 소년의 성장 드라마 영화로 가슴 뭉클한 감동을 느끼시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