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추천 및 소개

오토라는 남자, 세상 까칠한 남자의 코믹 영화

by 100세 시대 살아가기 2023. 3. 28.
반응형

출처 - 구글 이미지

영화 '오토라는 남자' 소개

 영화는 언제나 오락의 원천이자 사회 문제를 표현하는 매체였습니다. 그러한 영화 중 하나로 삶에 지쳐 인생에서 은퇴를 바라는 한 남자의 마음 따뜻한 이야기인 "오토라는 남자"라는 영화를 소개합니다. 이 영화는 정신 건강과 심리적 공허함에 따른 중독 문제와 같은 민감한 문제를 다루면서 인간의 감정과 관계의 본질을 포착합니다. 

 

 '오토라는 남자'는 2022년 개봉한 영화로 마크 포스터 감독이 연출하였고 주인공 오토 역에 톰 행크스가 출연한 코미디 드라마 영화입니다. 또한 이 영화는 스웨덴의 소설 '오베라는 남자'를 원작으로 하며 관심 있으신 분들은 소설도 읽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까칠하지만 마음 따뜻한 주인공이 출연한 영화 '오토라는 남자'를 소개합니다.

등장인물

  • 오토 앤더슨 - 톰 행크스
  • 마리솔 - 마리아나 트레비뇨
  • 소냐 - 레이첼 켈러
  • 토미 - 마누엘 가르시아룰포
  • 부동산 중개인 - 마이크 버비글리아
  • 지미 - 캐머런 브리턴
  • 샤리 켄지 - 켈리 라머 윌슨

 

 

영화의 줄거리

 63세의 홀아비인 오토 앤더슨은 펜실베니아 피츠버그 교외에 살고 있습니다. 그는 6개월 전에 학교 선생님이었던 아내 소냐를 잃고 다니던 회사에서도 은퇴를 하며 삶의 의미를 잃고 자살을 계획합니다. 목을 메어 자살을 시도하는 오토, 그런데 이웃인 마리솔, 토미 그리고 그들의 두 딸 애비와 루나에 의해 방해를 받습니다.

 

 자살에 실패한 오토는 이번에는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다시 자살을 시도합니다. 그런데 이번에도 이웃인 마리솔이 오토가 빌려준 사다리를 이용해 남편 토미가 넘어져 다리가 부러져서 자신과 아이들을 병원으로 데려가 달라고 부탁하러 오면서 오토의 자살 시도를 방해합니다. 오토는 마지못해 동의합니다.

 

 오토는 다시 기차에 치여 죽는 방법으로 다시 자살을 시도하는데, 한 노인이 기절하여 철로에 떨어집니다. 오토는 마지못해 노인을 구했고 그 사건은 입소문이 나서 오토는 영웅이 됩니다. 오토는 자신이 관심받는 게 싫었고, 이웃들의 부탁을 들어주며 평범하게 우선 지내게 됩니다.

 

 마리솔을 운전 수업에 데리고 갔다가, 그들은 오토의 아내였던 소냐가 가장 좋아하는 빵집을 방문합니다. 오토 부부는 주말마다 이 빵집을 자주 방문했었습니다. 그곳에서, 그는 마리솔에게 루벤이라는 남자와의 우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두 사람은 규칙과 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함께 일했었고, 오토는 이웃 협회 이사장이었습니다. 그런데 루벤이 오토의 쉐보레보다 포드와 도요타를 더 선호하고 오토를 대신하여 의장이 된 배신 이후 둘은 멀어졌습니다. 현재 뇌졸중을 앓았던 루벤은 휠체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아내 아니타와 이웃 지미의 보살핌을 받고 있습니다.

 

 지역 트랜스젠더 십 대인 말콤은 동네에서 신문과 회람지를 배달하는 동안 오토를 알아봅니다. 말콤은 신문을 받은 오토의 불만을 간파하고 소냐가 그의 선생님이었고, 그를 그대로 받아들여준 몇 안 되는 사람들 중 한 명이었다고 이야기합니다. 두 사람 사이에 우정이 형성되고 오토는 말콤의 자전거를 고쳐줍니다.

 

 오토는 이전에 기차 사고와 관련하여 오토와 인터뷰를 시도했었던 샤리 켄지라는 소셜 미디어 기자를 피한 후, 그는 엽총으로 다시 자살을 시도하지만, 이번에는 집에서 쫓겨나 밤을 보내자고 하는 말콤에 의해 방해를 받습니다. 그 후 오토는 아니타가 파킨슨병 진단을 받았다는 것을 우연히 알게 됐고 다이앤메리카가 루벤을 양로원에 강제로 들여보내 그들의 집을 빼앗을 계획을 세우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오토는 아니타와 루벤을 돕는데 동의합니다. 이후 죽고 싶지만 죽지 못하고 계속 이웃을 돕게 되는 까칠한 남자 오토의 이야기가 계속됩니다.

 

 

출처 - 구글 이미지

'오토라는 남자' 리뷰

 첫째, 영화는 몇 가지 주제를 탐구하는데, 그중 가장 두드러진 것은 중독입니다. 알코올 중독으로 인한 오토의 고군분투가 사실적으로 묘사되며 영화는 중독이 어떻게 한 사람의 삶을 악순환으로 이끌 수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이 영화는 또한 중독을 극복하는 데 있어 지원과 지침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두 번째, 영화의 또 다른 중요한 주제는 정신 건강입니다. 오토의 중독은 근본적인 정신 건강 문제의 결과이며 영화는 정신 건강이 개인의 삶에 미치는 영향을 조명합니다. 영화는 또한 정신 건강 문제가 사회에서 어떻게 낙인찍힐 수 있는지 보여 주며, 이로 인해 중독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더 고립되고 외로움을 겪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마지막으로 '오토라는 남자'는 개봉과 동시에 중독과 정신 건강에 대한 섬세한 묘사로 많은 찬사를 받으며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은 작품입니다. 사회 문제와 인간관계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추천할만한 영화입니다. 넷플릭스, 아마존 프라임 등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