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추천 및 소개

마션(Martian), 2015 - 화성 생존기

by 100세 시대 살아가기 2023. 3. 11.
반응형

출처 - 구글 이미지 / 마션 포스터

마션 소개

 "마션"은 화성에서의 생존기를 그린 영화입니다. 이 작품은 화성의 마스와 임무인 미션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 주목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마션"의 의미는 화성인 또는 화성에 사는 사람을 의미하며 많은 사이언스 픽션 작품에 사용되는 단어라고 하니 알아가시면 좋겠습니다. "마션"은 2011년 출간된 앤디 와이어의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였으며, 리들리 스콧 감독이 이를 영화화했습니다. 맷 데이먼이 화성에서 고군분투하는 마크 와트니 역으로 제시카 차스테인이 탐사대의 총대장으로 멜리사 루이스 역을 소화했습니다. 또한 "마션"은 2016년 골든 글로브상에서 코미디/뮤지컬 부문을 비롯해 2개 부문에서 수상하였으며,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는 7개 부문에 후보로 올랐으며, 국내 관객은 310만 정도 관람 하셨습니다. "마션"은 SF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매우 추천하며, 영화를  몰입감 있게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모험, 드라마, SF 장르를 선호하는 분들께 적합합니다. 

 

화성 탐사 임무 중 사고로 인한 화성 생존기

 아레스 3팀의 대원들은 유인 화성 탐사 임무를 수행하고 있던 중 거대한 폭풍을 마주치게 됩니다. 폭풍은 이미 예견돼 있었고 대원들도 임무 수행 전 브리핑을 통해 이를 숙지한 터라 별 문제가 없을 듯 보였습니다. 하지만 예상보다 강력한 폭풍의 위력에 임무 중단이 결정되자 대원들은 모두 MAV(화성상승선)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그러나 MAV의 지지대가 견뎌내지 못할 정도로 폭풍의 위력은 강했고 이로 인해 MAV가 서서히 기울어지면서 정상적인 이륙이 어려워지자 대원 중 한 명이자 주인공인 마크 와트니는 MAV를 통신 장비와 케이블로 연결시켜 기울어지는 것을 막자는 계획을 제안합니다.

 그런데 이와 동시에 부러진 통신 안테나에 맞고 튕겨져 나가게 됩니다. 대원들은 튕겨져 나간 와트니를 찾으려 하나 폭풍으로 인해 한 치 앞도 보이지 않는 데다, 설상가상으로 MAV는 이미 정상적인 이륙을 위한 각도에서 많이 기울어진 상황이었고, 아레스 3팀의 대장 루이스는 나머지 대원들을 서둘러 MAV로 이동시키고 자신은 계속해서 와트니를 찾아봅니다.

 그러나 와트니의 생명유지장치는 이미 오프라인 되었고, 지푸라기 끈이라고 잡는 심정으로 지질 레이더로 와트니의 위치를 찾아보려 하지만 무용지물입니다. 기울어지는 MAV의 각도를 자세 제어 로켓까지 점화해 가며 겨우 조절하고 있는 상황이기에 루이스는 어쩔 수 없이 서둘러 MAV로 돌아가고, 아레스 3 팀은 화성에서의 임무를 중단하고 화성을 떠나게 됩니다. 

 다행히 와트니는 모래에 파묻힌 채 겨우 살아납니다. 그러나 생명유지장치가 고장 났기 때문에 생존 방법을 강구하기 시작합니다. 이를 위해  화성 탐사 임무를 위해지어 둔 기지 내에 감자를 심어 식량을 확보하고, 기지 내에 있는 것들을 활용하여 물을 만드는 등 각종 생존 방법을 시도합니다.

출처 - 구글 이미지

감상평

 "마션"은 화성에서의 생존을 그린 작품으로 우주여행과 탐험에 대한 모험, 드라마, SF 장르를 선호하는 분들께 특히 추천합니다. 영화를 보면서 주인공 마크 와트니와 대원들이 정말 힘들게 살아남으려고 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으며, 영화 전반적으로 긴장감이 높아 언제 어떤 상황이 일어날지 예측이 불가능하며,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봤습니다. 

 "마션"은 단순히 화성에서의 임무 수행과 생존기 대한 이야기가 아닌, 인류가 직면한 문제와 생존에 대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인류가 우주 탐사에 대한 연구와 발전에 끓임 없이 도전해야 하는 이유를 더욱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영화를 통해 우리는 주인공 마크 와트니와 같이 극한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힘내는 인내심과 열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마션"은 엄청난 스케일의 시각적인 장면과 강렬한 연기력을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대부분의 촬영이 화성을 배경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를 통해 생생하고 섬세한 화성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영화에서 사용된 CG 기술과 촬영 기술은 이전에는 상상도 못 한 화성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또한, 맷 데이먼을 비롯한 출연진들의 연기력도 뛰어납니다. 특히, 와트니가 겪는 극적인 상황에서의 맷 데이먼의 연기가 매우 인상적입니다.

 마지막으로, "마션"은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에서도 적용될 수 있는 가치를 담고 있는 작품입니다. 이 작품은 끊임없이 도전하고, 실패하면서도 반드시 성공하는 인내심과 열정이 우리에게 큰 영감을 줄 것입니다. 언젠가 인류가 정말 화성에서 살게 될 날이 올지 궁금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