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추천 및 소개

컨택트(2016), 외계인과의 조우 SF 드라마 영화

by 100세 시대 살아가기 2023. 3. 31.
반응형

컨택트
출처 - 구글 이미지

컨택트(영문 Arrival) : 드니 빌뇌브 감독의 뛰어난 SF 드라마

컨택트는 2016년 개봉한 미국 SF 드라마 영화입니다. 드니 빌뇌브가 감독하고 테드 창의 1998년 단편 소설 "네 인생의 이야기"를 에릭 하이저러가 각색한 이 영화는 에이미 애덤스가 지구에 착륙한 외계 생명체와 소통하기 위해 미 육군에 고용된 숙련된 언어학자인 루이즈 뱅크스 역으로로 출연했습니다.

 

 이 영화는 2016년 9월 1일 베니스 영화제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되었으며 2016년 11월 11일 파라마운트 픽처스를 통해 미국에서 극장 개봉되었습니다. 이 영화는 전 세계적으로 2억 3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리며 성공적으로 흥행하였습니다. 또한 독특한 스토리, 강렬한 퍼포먼스, 놀라운 비주얼로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주인공 애덤스 외에도 컨택트에는 외계인과 통신하기 위해 애덤스과 함께 일하는 이론 물리학자인 이안 도널리 역으로 제러미 레너, 소통 임무를 담당하는 군 장교 인 웨버 대령으로 포레스트 휘태커, 핼펀 요원 역으로 마이클 스톨바그가 출연하였습니다.

컨택트 줄거리

루이지 뱅크스는 열두 살 때 불치병에 걸린 딸 한나와 살고 있습니다. 그런데 몇 년 후, 12개의 거대한 외계 우주선이 지구 주변의 여러 위치에 도착하여 전 세계적으로 패닉을 촉발하게 됩니다. 국가는 외계 우주선을 연구하기 위해 군사 및 과학 팀을 파견하고 미 육군 대령 웨버는 뱅크스와 물리학자 이안 도널리를 팀원으로 하여 몬타나 상공의 외계 우주선을 연구합니다.

 

 뱅크스와 도널리는 팔다리가 7 개인 두족류를 닮은 외계인과의 통신을 설정합니다. 그들은 회문으로 배열된 원형 기호로 구성된 복잡한 외계인 문장을 해독하기 시작합니다. 뱅크스와 도널리는 외계인의 도착 목적을 해독하기를 희망하면서 다른 국가와 조사 결과를 공유합니다.

 

 뱅크스는 외계인의 언어를 더 깊이 파고들면서 딸에 대한 환상을 갖기 시작합니다. 그녀와 도널리가 마침내 외계인에게 그들이 왜 왔는지 물었을 때, 외계인은 "무기 제공"을 의미하는 문구로 대답합니다. 그런데 중국은 이를 '무기 사용'으로 해석해 외계인과의 통신 단절을 유도합니다. 다른 국가들도 이를 따르고 있지만 뱅크스는 '무기'에 대한 외계인의 문장이 "수단" 또는 "도구"라는 문장으로 더 추상적 일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외계인과의 통신을 두고 갑론을박을 하던 중, 뱅크스와 팀원들은 외계 우주선 안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런데 병사들은 뱅크스와 도널리가 아직 외계 우주선 안에 있다는 사실을 모른 채 몬타나 우주선에 폭탄을 설치합니다. 폭탄이 폭발하기 직전에 외계인 중 하나가 폭탄을 방출하였고 그들은 의식을 잃습니다. 그들이 깨어났을 때 우주선은 손이 닿지 않는 곳으로 이동했고 미군은 보복에 대비해 대피할 준비를 합니다.

출처 - 구글 이미지

시대를 뛰어넘는 명작 SF 공상 영화, 컨택트

 2016년 개봉한 영화 컨택트는 공상 과학 팬이라면 꼭 봐야 할 작품입니다. 드니 빌뇌브 감독의 이 작품은 시간, 공간, 그리고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탐구를 담은 공상 과학 영화로, 비선형 내러티브, 놀라운 비주얼, 그리고 뛰어난 연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화는 뛰어난 시각적 효과와 영화 촬영법으로 유명합니다. 색채와 조명의 사용은 초현실적인 느낌을 연출하는 데 도움이 되며, 카메라 워크는 캐릭터의 감정을 전달하는 데 사용됩니다. 외계인 우주선이 등장하는 장면은 특히 숨이 멎을 정도로 아름다우며 사운드 디자인의 사용은 영화의 몰입감을 더해줍니다.  또한 이 영화는 언어, 시간, 자유 의지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중심 트위스트는 자유 의지와 결정론에 대한 질문을 제기하여 생각을 자극하고 매력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