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추천 및 소개

퀸메이커, 한국 정치 법정 스릴러 넷플릭스 신작 드라마

by 100세 시대 살아가기 2023. 4. 29.
반응형

퀸메이커
출처 - 구글 이미지

퀸메이커, 넷플릭스 인기 신작 한국 드라마

 "퀸메이커"는 전 세계를 강타한 한국의 넷플릭스 스트리밍 TV 드라마입니다. 오진석 감독이 연출하고 김희애, 문소리, 류수영 등 스타 출연진이 출연한 이 드라마는 11부작으로 기획되었으며 2023년 4월 14일 넷플릭스에서 첫 선을 보였습니다. 드라마 상영 후 전 세계 5위를 차지했으며 계속해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실제로 첫 방송 이후 일본, 한국, 홍콩,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에서는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작품입니다.

 

드라마 스토리 라인

 재벌가의 더러운 비리를 해결하는 은성그룹의 해결사이자 이미지 메이킹과 전략기획의 천재 황도희(김희애 분)는 기획실 내에서 벌어진 일련의 사건과 은성그룹의 은 씨 일가의 무책임한 태도에 충격을 받고 회사를 관두게 됩니다. 독기를 품은 그녀의 목표는 단 하나, 오만방자한 은성그룹을 깨부수고 '정의의 코뿔소' 인권변호사 오승숙(문소리)을 서울 시장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이에 뜻이 맞은 두 명의 주인공이 선거판에 뛰어들게 됩니다. 여주인공 두 명 외에도 또 다른 서울시장 후보로 은성그룹의 사위 백재민 역으로 류수영이 출연합니다.

논쟁 및 관련 인물

 "퀸메이커"는 큰 성공을 거두었지만 논란이 없었던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은채령이라는 캐릭터는 **그룹에서 권력 남용 혐의로 피소된 조**을 모델로 한 것으로 보입니다. 드라마에서 은채령 상무는 외국인 유모를 불법 고용한 혐의로 조사받는데 조** 역시 같은 죄로 실형을 선고받은 적이 있기 때문이며 분노조절을 못하는 모습을 보이는 등 많은 부분을 조**을 모티브로 묘사합니다.  또한 드라마에서 3선 의원으로 나오는 서민정의 캐릭터는 한국의 실제 정치 인물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고가 성형 의혹, 대학 불법 입학, 공적자금 사적 사용 등 방송에서 드러난 논란은 정치권에서도 논란이 되었던 인물입니다.

 

퀸메이커퀸메이커퀸메이커퀸메이커
출처 - 구글 이미지

퀸메이커 평가

 이런저런 논란에도 불구하고 퀸메이커는 매력적인 스토리와 재능 있는 출연진으로 전 세계 관객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드라마가 계속 인기를 얻으면서 한국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무시할 수 없는 힘이라는 것이 분명해졌고 우리는 다음에는 어떤 작품이 전 세계를 강타할지 기대해 봐도 좋을 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