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추천 및 소개

버드 박스, 미지의 공포 호러 영화

by 100세 시대 살아가기 2023. 4. 11.
반응형

버드박스
출처 - 구글 이미지

버드 박스 소개 : 포스트 아포칼립스 공포 스릴러 영화

 

2018년 미국 포스트 아포칼립스 공포 스릴러 영화인 "버드 박스"는 조시 맬러먼의 2014년 동명 소설을 각색한 영화입니다. 수잔느 비에르가 감독하고 에릭 헤이저러가 각본을 맡은 이 영화는 주인공 멜로리 헤이즈의 역할로 산드라 블록이 출연합니다. 스토리 라인은 신비하고 공포스러운 존재가 돌아다니는 세계에서 사람들을 그 존재를 보게 되면 자살하게 되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를 배경으로 합니다.

 

"버드 박스"는 2018년 11월 12일 AFI Fest에서 첫 선을 보인 후 12월 14일에 한정 개봉되었습니다. 이후 이 영화는 2018년 12월 21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스트리밍 되어 많은 관심과 화제를 모았습니다.

 

"버드 박스"는 비평가들로부터 엇갈린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넷플릭스에 따르면 개봉 28일 만에 넷플릭스에서 가장 많이 본 영화 중 하나라고 합니다. 엇갈린 리뷰에도 불구하고 흥행적 성공을 거두었고 엄청난 관객들을 얻었습니다.

 

버드 박스 스토리 라인(스포 주의)

"버드 박스"의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에서 생존이란 눈가리개를 착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멜로리 헤이즈는 "보이"와 "걸"로만 알려진 두 어린 자녀와 함께 생존자 커뮤니티에 도달하기 위한 필사적인 시도로 강을 따라 위험한 여행을 시작합니다. 하지만 먼저 외부 세계를 배회하는 치명적인 존재를 피해야 합니다.

 

 5년 전 멜로리는 설명할 수 없는 대량 자살에 대한 뉴스 보도가 유럽과 아시아 전역에 퍼지기 시작했을 때 임신 중이었습니다. 사람들이 점점 더 자살을 하게 되면서 공황과 혼돈이 뒤따랐고 멜로리와 그녀의 여동생 제시카는 도시를 떠나게 됩니다. 그러나 그들은 도중에 사람들을 자살하게 만든 생명체를 만나게 되고 제시카는 자살하게 됩니다. 이후 멜로리는 다른 생존자 무리와 함께 집에서 피난처를 만들고 이 생명체가 종말의 징조로 나타난 악마적 존재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집에 있는 생존자들은 생명체가 보이지 않는 한 들어갈 수 없다는 것을 재빨리 깨닫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밖에 나갈 때마다 창문을 모두 가리고 눈을 가립니다. 그들은 또한 생명체가 간접적인 관찰을 통해 자신을 해칠 수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지만 이 이론을 테스트하기 위해 자원한 생존자 중 한 명이 결국 죽게 됩니다. 무리들의 식량 공급이 줄어들기 시작하면서 그들 중 절반은 식량 보충을 위해 식료품점으로 갑니다. 그 과정에서 그들은 생명체들이 새에 의해 ​​동요되는 것을 발견하고 생존자 중 한 명인 찰리는 동료들을 구하기 위해 자신을 희생합니다.

 

 이후 새로운 임신 생존자인 올림피아가 피난처에 도착합니다. 한편 멜로리와 올림피아는 일을 하고 있었고 이전에 생명체를 본 게리는 더글라스를 그들에게 노출시킵니다. 올림피아는 이를 외면하지 못하고 죽고 멜로리는 두 신생아와 함께 덮개 아래에 숨습니다. 게리는 셰릴이 개체를 보도록 강요하며 가위로 목을 찔렀습니다. 더글라스는 차고에서 탈출하여 산탄 총으로 게리를 죽이려고 시도하고 그 과정에서 부상을 입습니다. 하지만 게리는 가위로 더글라스를 죽이고 또 다른 생존자 인 톰이 게리와 싸우게 됩니다.

 

 5년 후, 톰과 멜로리는 보이와 걸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그들은 강을 따라 보트로만 접근할 수 있는 숲 속에 숨겨진 안전한 공동체를 알게 되어 그쪽으로 이동합니다. 집을 떠날 때 눈을 가린 생존자들이 그들을 공격합니다. 톰은 멜로리와 아이들이 탈출할 수 있도록 자신을 희생하지만 생명체를 본 후 죽게 됩니다.

 

 멜로리와 아이들은 생명체를 피하기 위해 눈을 가린 채 강을 따라 위험한 여행을 떠납니다. 그들은 눈을 가린 생존자와 강 급류를 포함하여 여러 장애물에 직면합니다. 그러나 새들의 도움으로 그들은 이전에 시각 장애인을 위한 학교였던 지역 사회에 도착했습니다.

 

 멜로리는 마침내 눈가리개를 벗고 아이들에게 자신이 어머니임을 인정하면서 톰과 올림피아라는 이름을 지어줍니다. 영화는 멜로리와 아이들이 한때 그들의 존재를 위협했던 생명체로부터 해방된 새로운 공동체에서 행복한 모습을 보여주는 장면으로 끝납니다.

 

버드 박스버드 박스버드 박스버드 박스
출처 - 구글 이미지

버드 박스 리뷰

 "버드 박스"는 아주 작은 실수가 죽음을 초래할 수 있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에서 살아남는 스릴 넘치는 이야기입니다. 이 영화는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희생하는 것을 포함하여 사람들이 살아남기 위해 얼마나 많은 고생을 해야 하는지를 보여줍니다. 

 

 산드라 블록의 멜로리 헤이즈 묘사는 캐릭터에 깊이를 더하고 그녀와 아이들이 직면한 위험은 매혹적인 스토리라인을 만듭니다. 눈가리개를 사용하면 청중이 캐릭터가 보고 있는 것을 볼 수 없기 때문에 긴장감이 더해집니다. 생존을 위해 눈가리개를 착용하는 독특한 시각을 가진 "버드 박스"는 호러 장르의 팬이라면 반드시 봐야 할 작품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