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추천 및 소개

렌필드 (2023), 드라큘라 공포 코미디 액션 영화 소개

by 100세 시대 살아가기 2023. 4. 19.
반응형

렌필드
출처 - 구글 이미지

"렌필드" 드라큘라 집사의 고단한 이야기 코믹 영화

 2023년 매우 기대되는 영화 "렌필드"가 4월 19일 국내 개봉했습니다. 이 공포 코미디 영화는 크리스 맥케이가 감독하고 스카이댄스 미디어가 제작했으며 니콜라스 케이지가 주연으로 오랜만에 스크린에 복귀했습니다. 이 영화는 브람 스토커의 고전 소설 "드라큘라"에 바탕을 두고 있는데 이 영화는 소설 속의 주요 등장인물이 아닌 새로운 집사 렌필드가 곧 개봉될 영화의 초점이 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줄거리의 요약, 영화의 장단점, 영화에 대한 리뷰 등 영화 관람에 앞서 "렌필드"에 대한 개요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렌필드" 드라큘라의 부활과 집사의 반란 이야기

 "렌필드"는 20세기 초에 만난 트란실바니아 뱀파이어 드라큘라 백작과 그의 충성스러운 하인 R. M. 렌필드의 여정을 따라갑니다. 땅을 위한 사업 거래로 시작한 것이 드라큘라를 모시는 집사 렌필드로 바뀝니다. 드라큘라가 렌필드를 죽이고, 반 헬싱이 드라큘라를 죽이지만, 드라큘라가 부활하고 렌필드가 그를 다시 섬기기로 결심하기 전까지는 이야기는 극적으로 변합니다.

 

 90년이란 세월이 흐르고 렌필드는 드라큘라가 정기적으로 제공해 주는 벌레를 먹음으로써 그에게서 초인적인 힘과 무정함을 받아 의존하고 있습니다. 몇몇 흡혈귀 사냥꾼들과의 아슬아슬한 대치 후에 드라큘라와 렌필드는 몸을 회복하기 위해 뉴올리언스로 이동합니다. 그곳에서 렌필드는 공동의존적인 관계에 있는 사람들을 위한 12단계의 자존감 회복 그룹을 발견하고 그 그룹의 인원을 학대하는 연인들을 찾아내기로 결심합니다. 그래서 그는 그들을 죽이고 드라큘라에게 음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렌필드의 이러한 계획은 도둑맞은 마약을 소지한 창고로 따라간 후 여러 명의 범죄자들과 마주치게 되면서 예기치 않은 전환점을 맞이하게 됩니다. 경쟁자인 로보 가족이 고용한 암살자에게 공격을 당하면서 상황은 더욱 악화됩니다. 렌필드는 암살자를 가까스로 죽이지만, 그를 고용한 남자 테디 로보를 추적하는 데 실패합니다.

 

 한편 드라큘라는 렌필드에게 자신의 음식으로 가져온 범죄자들이 부족하다며 순수한 사람의 피를 원한다고 말합니다. 이에 렌필드는 일반 시민들을 납치하기 위해 식당에 가고, 경찰관인 레베카 퀸시도 범죄 현장의 단서에 의해 그곳으로 오게 됩니다. 하지만 이곳에서 갱단원들의 공격을 받게 되고 이를 렌필드가 나서서 처리합니다. 이후 알 수 없는 고양감을 느낀 렌필드는 드라큘라와 멀어지기를 결심하고, 이후 렌필드의 배신을 알게 된 드라큘라와의 위험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렌필드렌필드
출처 - 구글 이미지

"렌필드" 영화의 장단점 및 평론

영화의 장점

독특한 관점

 "렌필드"는 "드라큘라"의 이야기에 대해 다른 캐릭터에 초점을 맞추어 독특한 시각을 제공합니다. 이 접근 방식은 관객들이 이야기를 새로운 각도에서 볼 수 있게 해 주며 고전 이야기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합니다.

 

유머

 "렌필드"는 공포 요소와 유머의 균형을 맞춘 공포 코미디입니다. 이 영화는 유머를 사용하여 분위기를 밝게 하고 관객들에게 더 즐거운 경험을 만들어 줍니다.

 

스타 출연진

 이 영화는 R.M. 렌필드 역의 니콜라스 홀트와 드라큘라 역의 니콜라스 케이지 등 주연 조연에 있어서 뛰어난 캐스팅을 특징으로 합니다. 출연진들은 등장인물들에게 생기를 불어넣고 관객들에게 친숙하게 만드는 강력한 연기를 전달합니다.

  • 니콜라스 홀트 - 렌필드 역
  • 니콜라스 케이지 - 드라큘라 백작 역
  • 아콰피나 - 레베카 퀸시 역
  • 벤 슈워츠 - 테디 로보 역
  • 아드리안 마티네즈 - 크리스 마르코스 역
  • 쇼레 아그다슐루 - 엘라 역
  • 베스 루스 - 케이틀린 역

렌필드
출처 - 구글 이미지

영화의 약점

소설 원작과의 차이

 "렌필드"는 원작 소설 "드라큘라"에서와는 다른 몇 가지 방식으로 이야기를 이끌어갑니다. 이것은 원작 이야기의 충실한 각색을 찾고 있는 원작 소설의 팬들을 실망시킬지도 모릅니다.

 

과도한 고어
 이 영화는 일부 시청자들에게 그래픽적일 수 있지만 너무 과도한 고어의 장면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전체적인 시청 경험을 떨어뜨릴 수 있고 일부 사람들에게는 영화를 보는데 불편함을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영화평론

 전반적으로 "렌필드"는 공포 코미디 팬들에게 볼 가치가 있는 즐거운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고전적인 이야기에 대한 신선한 해석을 제공하고 출연진들의 뛰어난 연기가 영화를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게 합니다. 영화는 장점과 단점이 있지만, 전반적으로 볼만한 재미있는 영화이며 공포 영화치고 많은 유머 요소들은 시청자들에게 재미있고 매력적인 경험을 만들어줍니다. 고단한 드라큘라 백작의 노예 집사의 2023년 기대작 "렌필드" 영화관에서 상영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